[미디어 뉴스] 실시간 라디오 청취율, 남성이 여성보... [2018-09-21]
실시간 라디오 청취는 남성이 약 58.9%로 여성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4,203가구와 가구원 9,42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라디오 청취형태를 분석한 결과 실시간 라디오 듣기는 20대가 4.6%로 가장 낮은 반명 40대이상이 많이 이용했다. 또 라디오 다시듣기(AOD)의 경우 여성이 더 많이 이용하는 것(59.5%)으로 나타났다. 라디오 다시...

[미디어 뉴스] KBS, 다양한 형식의 프로그램 선보여 ... [2018-09-20]
KBS가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몇몇 프로그램에서 보여 준 시도는 충분히 변화를 감지할 수 있게 한다. <오늘밤 김제동>을 시작으로 <도시전설>과 <회사 가기 싫어>는 각기 다른 형식으로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들을 이야기한다. 드라마 역시 의외의 선택지로 변화를 예고했다. <오늘의 탐정>은 기존 KBS에서는 볼 수 없는 파격적 시...

[미디어 뉴스] CBS, 사장 연임제 폐지 [2018-09-19]
현재 6년까지 연임이 가능한 CBS 사장의 임기가 4년으로 단축되고 사장 선출과정에 이사회의 영향력도 줄어들 전망이다. CBS 재단이사회는 CBS 사장 임기를 3년 연임제에서 4년 단임제로 바꾸는 내용이 포함된 정관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번 정관 개정은 CBS 사장 선출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사장 후보 선거 운동 기간 명시, 이사를 대상으로 한 ...

[미디어 뉴스] 법원, KBS 과거청산기구 진미위 직원징... [2018-09-19]
법원이 KBS 과거 청산 기구인 진실과미래위원회(이하 진미위)의 징계 요구 규정의 효력을 정지하는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해 KBS는 “KBS 인사 규정 절차에 따라 진미위의 진상 규명 작업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지난 9월17일 진미위에 대한 효력정치 가처분 신청에서 진미위의 징계 요구 규정의 효력을 정지하고 나머지 신청은 기각했다. 지...

[미디어 뉴스] JTBC, 신뢰도·영향력에서 1위 [2018-09-19]
JTBC가 신뢰도·영향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시사저널 조사 결과다. 시사저널이 매년 발표하는 ‘누가 한국을 움직이는가’ 언론매체 분야 조사에서 JTBC는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매체’ 지목률에서 50.4%를 기록하며 KBS(27.7%)와 네이버(25.7%)를 앞섰다. 뒤를 이어 조선일보가 19.1%, MBC가 10.8%의 지목률을 나타냈다. JTBC는 지난해 57.7%로 역대 최고 ...

[미디어 뉴스] 10월 광고시장, 보합세 전망돼 [2018-09-18]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 발표하고 있는‘KAI 지수’에 따르면 2018년 10월 종합 KAI는 104.0로 전월 대비 보합세로 전망한 광고주가 많았다. 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98.2, 케이블TV 101.8, 종합편성TV 102.6, 라디오 96.9, 신문 97.1, 온라 인-모바일 113.5로 조사됐다. 업종별 KAI 지수...

[미디어 뉴스] 신임 언론중재위원장에 이석형 변호사 [2018-09-18]
언론중재위원회는 이석형 변호사를 제16대 언론중재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석형 신임 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과 같은 사법연수원 12기 출신이다. 위원장 임기는 3년이다. 지난해 8월28일 선출된 양인석 전임 언론중재위원장은 기존에 맡아온 중재위원 임기가 만료되며 취임 1년여 만에 물러나게 됐다. 이석형 신임 중재위원장은 광주 제일고와 서울대 법대를 ...

[미디어 뉴스] KBS 등 7개방송사업자 방송광고·협찬... [2018-09-18]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광고와 협찬고지 등「방송법」및 같은 법 시행령·규칙을 위반한 KBS와 SBS, 춘천MBC) 등 7개 방송사업자에 대해 총 8,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방통위는 지난 6월 러시아 월드컵을 중계 방송한 중앙지상파 3사와 종편 4사 그리고 스포츠 전문채널 3사 등 총 10개사 대상 방송광고·협찬고지 법규 준수여부를 집중 모니터링 한 결과 이 같이 위...

[미디어 뉴스] 유튜브·넷플릭스, ‘규제 무풍’ 논란... [2018-09-17]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해외 플랫폼사업자들이 가 무서운 기세로 국내 시장에 파고들고 있어 규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매년 수백억 원 대의 방송통신발전기금(방발기금)을 내고 있는 방송사들과, 망 사용료 부담을 지고 있는 국내 포털사이트들 모두 국내법의 제재를 받고 있지만 해외 사업자들은 빗겨나 있어서다. 시장조사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

[미디어 뉴스] KBS 2TV 주말극 '하나뿐인 내편' 첫회 ... [2018-09-17]
시청률조사회사인 닐슨코리아는 KBS 2TV 주말극 '하나뿐인 내편' 첫회 시청률이 21.1%-24.3%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작인 '같이 살래요' 첫회 시청률은 23.3%, 최종회는 36.9%였다. 최근 지상파가 중간광고를 허용해달라는 목소리를 높이는 가운데 KBS 2TV도 하나뿐인 내편'을 기점으로 평일 미니시리즈에 이어 주말극에까지 프리미엄CM을 삽입해 눈길을 끌었다.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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